청주 수곡중학교 309명 대상 금융교육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18일 충북 청주 수곡중학교에서 이동점포 '위버스(WeBUS)'를 이용한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지난 18일 충북 청주 수곡중학교에서 열린 금융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이 우리은행 이동점포 '위버스(WeBUS)'를 통해 은행 업무를 간접 체험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2025.09.19 dedanhi@newspim.com |
이 프로그램은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청소년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우리은행의 '1사1교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우리은행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수곡중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저축·용돈 관리 △신용과 부채 △금융사기 예방 등 실생활에 즉각적으로 활용 가능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이동점포 '위버스(WeBUS)'를 통해 학생들이 실제 은행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위버스(WeBUS)'를 이용한 이동점포 서비스로 금융 접근성이 낮은 고객을 위해 노인복지관 등 지역 사회의 여러 장소를 직접 찾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체험교실을 통해 지방 학생들에게도 금융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많은 학생이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