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지역 컵 시즌 돌입
10월 18일 부산서 아시아퍼시픽 컵 개최 예정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SWC2025)'의 첫 본선 무대인 유럽 컵을 오는 20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SWC'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리는 무대이자 전 세계 이용자들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e스포츠 축제다. 본선은 예선을 거쳐 선발된 8명의 지역 대표 선수들이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5전 3선승 토너먼트를 치르며 상위 3명에게 월드 파이널 진출권이 주어진다.
![]() |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SWC2025)'의 첫 본선 무대인 유럽 컵을 오는 20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컴투스] |
이번 유럽 컵을 시작으로 아메리카 컵과 아시아퍼시픽 컵까지 이어지며 최종 선발된 선수들은 오는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 파이널에서 세계 챔피언 자리를 놓고 겨룬다.
모든 본선 경기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유럽 컵은 올해 월드 파이널이 파리에서 개최되는 만큼 프랑스에서 무관중으로 펼쳐진다.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공식 채널에서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생중계된다. 또한 대회 전까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승부 예측 이벤트에 참여하면 'SWC2025 휘장' 등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유럽 컵에 이어 오는 10월 18일 부산에서 열리는 아시아퍼시픽 컵의 현장 티켓 판매는 오는 22일 오후 5시부터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서 시작된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