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제공 시가총액 상위 5개 종목 시세 '하나원큐'서 확인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은행은 30일 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하나은행은 30일 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2025.09.30 dedanhi@newspim.com |
이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협력으로 마련됐으며, 업비트에서 제공하는 가상자산 시가총액이 높은 5개 종목의 시세를 '하나원큐'의 혜택 페이지인 '놀이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알기 쉬운 가상자산'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가상자산 용어사전과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제공해, 가상자산을 처음 접하는 고객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 외에도 '하나원큐'의 '놀이터'를 개편해 ▲100% 당첨 ▲혜택 ▲캐시톡 ▲재미 ▲여행 등으로 구성된 5개 메뉴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고객은 다양한 금융생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 4월에 오픈한 '놀이터'는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오픈 후 구독자 수가 40만 명을 초과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이번 '놀이터' 개편을 통해 고객의 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혜택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가 가상자산 시작하는 고객에게 유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