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SEN)진학과 중3 대상 대입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11월8일 서울고 강당서 개최…이달 22~24일 참가 신청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쎈(SEN)진학과 함께하는 중학교 3학년 대상 대입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설명회는 11월8일 오전 9시30분 서울고등학교 강당에서 열린다.
![]() |
쎈(SEN)진학과 함께하는 중3 대상 대입 진로·진학 설명회 웹포스터. [사진=서울시교육청] |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가 고교학점제와 변화하는 대학입시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얻고,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진로 및 학업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주제별 전문성을 갖춘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맡았다.
이들은 고교학점제에 따른 과목 선택, 변화하는 대입 개편안 및 학교생활기록부 준비등의 주제에 대해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와 쎈(SEN)진학나침판 활용법을 안내해 학생과 학부모가 진로·진학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고 1대 1 컨설팅 상담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 오전 9시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 팝업창 및 공통 가정통신문의사전 신청 링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응답순 700명이며 현장 참가자에게는 강의자료집이 제공된다. 사전 질의에 대한 응답 코너도 운영되며,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강의 영상은 11월18일 이후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쌤TV'에 탑재된다.
정근식 교육감은 "이번 중3 대상 대입 진로·진학 설명회가 예비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고교생활의 방향을 미리 그려보고 진로와 학업을 구체적으로 설계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jane9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