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태백시가 미디어영상TF팀의 업무 과정을 AI 이미지로 재구성한 인스타툰 시리즈 '우당탕탕 미(디어)영(상)팀'을 정기 연재한다고 20일 밝혔다.
태백시는 미디어영상TF팀의 편집회의, 아이디어 제안, 콘텐츠 기획 등 업무 과정을 AI 이미지와 후편집으로 제작한 인스타툰을 주 1회 태백시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한다.
![]() |
태백시, 인스타툰 시리즈 '우당탕탕 미영팀' 정기 연재.[사진=태백시] 2025.10.20 onemoregive@newspim.com |
첫 회 'Ep.01 다함께 월요팅'에서는 월요일 아침 편집회의 장면을, 'Ep.02 완전체'에서는 팀원 소개를, 'Ep.03 태백에서 태백하기'에서는 태권도 품새 콘텐츠 제작 현장을 다뤘다.
앞으로 축제·행사 홍보 준비, 콘텐츠 기획 및 촬영, 시정 안내 카드뉴스 제작 등 실제 업무 중심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시는 과장된 연출 없이 시행착오와 협업 과정을 자연스럽게 보여 시민이 시정 홍보의 이면을 친근하게 이해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시민 공감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태백시 관계자는 "행정 정보는 정확하게, 표현은 친근하게 콘텐츠를 제작하겠다"며 "유쾌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이야기들을 꾸준히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축제·행사 안내 영상, 청소년 아나운서 주간뉴스, 학교 동아리 협업 콘텐츠,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