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편 수상작 선정, 총 3600만원 창작장려금 수여
수상작, KB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로 제작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20일 2025년 KB창작동화제 시상식을 개최했으며, 수상작을 담은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통권 제34호)'를 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20일 2025년 KB창작동화제 시상식을 개최했으며, 수상작을 담은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통권 제34호)'를 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2025.10.21 dedanhi@newspim.com |
KB창작동화제는 신인 동화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1992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공모전으로, 올해로 34회를 맞았다. 이번 공모전에는 1900여 편이 접수되어 예비 동화작가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상식에서는 총 10편의 수상작이 선정되었으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 1편을 포함해 수상자 10명에게 총 3600만원의 창작장려금이 수여됐다.
수상작은 KB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 제34호'로 제작되어 전국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등에 무료로 배부된다. 또한, 시각장애 아동의 독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점자도서로 제작되어 시각장애인 도서관에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이 만든 오디오북이 최초로 제작되어 국립장애인도서관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서비스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창작동화제에 응모해주신 분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동화가 많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소중한 등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B금융은 KB금융공익재단을 통해 전국의 초·중·고·대학생 및 다양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초년생의 취업 지원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