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에브리봇이 '프리미엄 성능'과 '가성비'를 동시에 갖춘 AI 올인원 로봇청소기 'Q11'을 오는 30일 SSG를 통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가전시장에서 두 요소를 조화시키기 어려운 가운데, 에브리봇은 하이엔드급 사양과 합리적 가격을 결합한 제품으로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했다.
'에브리봇 Q11'은 하이엔드급 사양과 다양한 AI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로, 청소부터 관리까지 가능한 올인원 제품이다. 'AI 듀얼 엣지 클리닝' 기능을 통해 사이드 브러시와 듀얼 물걸레를 확장해 모서리와 가장자리까지 빈틈없이 청소하며, 'AI 휠 오토 컨트롤' 기능은 문턱이나 매트를 인식해 자동으로 앞바퀴를 리프팅, 장애물을 부드럽게 넘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물걸레 자동 탈부착 기능을 지원해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구분해 수행하며, 2라인 레이저 센서와 LiDAR 센서를 통해 공간을 정밀하게 스캔하고 효율적인 청소 경로를 설정한다. 반려동물 가구, 1인 가구, 육아 가정 등 다양한 생활환경에 맞춰 구역별 맞춤 청소 모드 설정도 가능하다.
![]() |
| [사진=에브리봇] |
청소가 완료된 후, 직분사 방식의 다이렉트 클린 시스템으로 걸레를 세척해 워시보드에 오염물이 남지 않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Q11은 Q9과 대비하여 정수통/오수통의 용량은 동일하지만, 크기를 30% 축소해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최근 로봇청소기 시장은 하이엔드급 성능을 가진 다양한 로봇청소기가 쏟아지면서, 과열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에브리봇은 프리미엄급 성능을 가진 하이엔드급 스펙의 Q11을 출시하면서도 과열된 시장을 경계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에브리봇은 꾸준히 사용자들이 청소할 때의 편의성을 고민해왔고,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물걸레 로봇청소기부터 침구, 욕실 로봇청소기 등 사용자의 상황에 맞춘 로봇청소기들로 라인업을 확장해왔다. 다수의 히트 제품을 선보이며, 기술력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인정받아 온 만큼 Q11 신제품 또한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브리봇 관계자는 "AI 올인원 로봇청소기 'Q11'은 스마트 기능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로봇청소기는 무엇일지 고민해 디자인된 신제품이다. 에브리봇이 로봇청소기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