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클라우드 기반 혁신으로 디지털 전환 이끌 것"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디지는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Copilot) 전문기술 역량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티디지가 코파일럿 솔루션 분야에서 기술 자격, 영업 성과, 검증된 고객 성공 사례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티디지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챗,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스튜디오 및 에이전트 등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솔루션 파트너가 됐다.
![]() |
| 티디지 CI. [사진=티디지] |
티디지는 고객이 AI 및 코파일럿 자문 서비스를 찾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안전하고 규정에 부합하는 코파일럿 배포를 위한 준비 상태를 진단하고 도입 과정을 가이드한다. 또한 에이전트에 초점을 맞추고 AI를 확장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다. 이번 자격의 엄격한 서비스 제공 및 지원 요구 사항에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모던 워크, 보안 등에 관여하는 티디지가 고객과 강력한 연결을 구축하는 것도 포함된다.
이종수 티디지 전략기획실 실장은 "단순한 기술 역량을 넘어 고객의 업무 방식과 조직 문화를 바꾸는 실행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AI 클라우드 기반 혁신을 통해 다양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앤드류 스미스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프로그램 관리 총괄(GM)은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전문 기술 역량을 획득했다는 것은 파트너가 고객의 코파일럿 도입 과정을 지원·안내하고 규정에 따라 안전하게 배포하는 데 있어 가장 유능하다는 의미"라며 "티디지가 고객 에이전트 구현을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모두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했다"라고 평가했다.
티디지는 코파일럿 도입 초기부터 기술 공급을 넘어 고객 조직의 업무 방식 변화와 생산성 혁신을 이끄는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다. 그 사례로 A통신사에는 변화관리 컨시어지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코파일럿의 전사 확산과 협업 문화 개선을 실현했고, B금융사에는 C-Level을 포함한 전 계층 대상 교육 프로그램과 전략적 도입 컨설팅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365 E5를 대상으로 코파일럿의 실제 업무 활용 체계를 정착시켰다.
티디지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도입 경험과 성공 사례를 축적했으며 올해 전문기술 역량 인증까지 확보했다"며 "코파일럿에 특화된 AI MSP(Managed Service Provider) 기업으로 기술 전문성과 시장 리더십을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