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태백시는 오는 29일 황지중앙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제1회 태백시 드론체험 및 경진대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와 협력해 지역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미래기술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 |
| '2025년 제1회 드론체험 및 경진대회'.[사진=태백시] 2025.11.23 onemoregive@newspim.com |
대회는 지난 4년간 운영된 '찾아가는 드론교실'의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드론교실 수료생뿐 아니라 드론에 관심 있는 초·중·고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열려 학생들의 실전 기술을 점검하는 자리다.
프로그램은 학생 실전 레이싱을 중심으로 한 드론 경진대회, 드론 풍선 터트리기, 시뮬레이션 비행, 초보자 체험 부스 등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학생들이 직접 드론을 조종하며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체험성을 강화했다.
행사장에는 드론 전시존과 포토존도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이 편하게 관람하고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시민 친화형 행사로 운영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학생들의 드론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미래 인재 육성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지역의 4차 산업 기술 교육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 지원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태백시는 드론 교육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