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지역 수험생들의 심리적 피로 회복과 건전한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공공 체육시설 할인 이벤트와 수영강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공단은 12월 31일까지 웰빙레포츠타운 풋살구장(C·D)과 족구장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기존 학생 요금의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 수험생 공공 체육시설 할인 이벤트.[사진=동해시] 2025.11.24 onemoregive@newspim.com |
할인 적용 시 풋살경기장 1면 1시간 이용료는 2000원, 족구장은 1000원이며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 수험생이면 누구나 수험표와 신분증(모바일 가능)을 제시하고 현장 결제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해오름스포츠센터에서는 12월 9일부터 12일까지 관내 고3 및 재수생 30명을 대상으로 수영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영장 내 2개 레인을 활용해 매일 1회씩 총 4회 강습이 진행되며, 선정된 수험생은 일일 입장료 4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강습 신청은 네이버폼을 통해 온라인 접수했다.
이용빈 동해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수험생들이 치열한 수험 생활을 마친 후 스포츠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여가를 즐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해시와 협력해 누구나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체육 인프라 확충과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