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인식 개선 및 사회참여 확대 노력 인정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8일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관하는 '2025 장애인먼저실천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발표했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8일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관하는 '2025 장애인먼저실천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발표했다. [사진=KB국민은행]2025.12.02 dedanhi@newspim.com |
이 상은 장애 인식 개선과 사회 통합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기 위해 1996년에 제정된 것이다. 매년 교육, 문화, 지역사회 등 여러 분야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한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KB국민은행의 장애인 인식 개선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은행은 다양한 장애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장애 청년을 위한 'KB신입장애대학생 노트북 지원사업'과 장애 가정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제공하는 'KB두드림스타'를 진행하고 있다. 또,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후원 등으로 장애인 스포츠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평가된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