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인재 육성 및 교육복지 향상에 앞장
[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 향토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삼척블루파워가 발전소 주변지역 육영사업의 일환으로 삼척지역 고등학교 3학년 졸업생들에게 졸업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장학사업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 |
| 삼척블루파워 조감도.[사진=삼척블루파워] 2022.03.21 onemoregive@newspim.com |
지원 대상은 발전소 반경 5km 이내인 교동, 남양동, 성내동, 정라동, 근덕면, 노곡면, 미로면에 실제 거주 중인 본인 또는 거주자의 자녀 가운데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인 학생이다.
삼척여자고등학교, 삼척고등학교, 삼일고등학교,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등학교 4개교 졸업 예정자가 포함되며, 삼척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주민의 자녀 중 관외 고등학교 졸업생도 신청할 수 있다.
장학금은 1인당 30만원이 지급되며, 신청기한은 오는 12일까지다. 삼척시 고등학교 졸업생은 학교를 통해 일괄 신청하고, 관외 졸업생은 직접 삼척블루파워에 신청하면 된다.
삼척블루파워는 올해 4월에도 중학교와 고등학교 입학생 687명을 대상으로 총 2억3800만원 규모의 입학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번 졸업장학금은 발전소 주변지역 학생들의 학업 의지를 높이고 교육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연중 장학사업의 일환이다.
이형수 대표는 "삼척 지역 청소년들이 미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장학사업과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