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도 안성시가 발행하는 시정 소식지 '안성시 소식'이 지역사회와 소통 완성도를 높이며 인정받고 있다.
![]() |
| 경기도 안성시가 발행하는 시정 소식지 '안성시 소식'이 지난 3일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영예의 기획·디자인 부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사진 중앙 김보라 시장).[사진=안성시] |
'안성시 소식'이 2년 연속 국회 위원회 위원장상을 받으며 시민들을 위한 노력이 입증 됐기 때문이다.
4일 시에 따르면 '안성시 소식'은 지난 3일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 국내외 주요 기관이 후원하는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영예의 기획·디자인 부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안성시 소식'이 지난해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국회위원장상을 거머쥐는 쾌거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심사위원단은 '안성시 소식'이 도농복합도시 안성시의 비전과 성과를 효과적으로 알리며 시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제고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무엇보다 지역 내 급증하는 외국인 주민들을 위해 시정 정보를 외국어로 번역해 게재하는 등 소통의 폭을 넓히고 이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한 혁신적인 노력도 인정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번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사보 등 제작물을 통한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향상과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꼽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소통 중심 행정이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도 '안성시 소식'을 안성시의 대표 소통 창구로서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lsg0025@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