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 2번 윤석구 후보는 현장 유세 일정으로 불참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앙선관위)는 4일 '금융노조 2025년 임원선거 후보자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기호 1번 김형선 위원장 후보가 참석했다. 기호 2번 윤석구 위원장 후보는 "현장 조합원과의 직접 소통을 위해 전 지부 순방 중이며, 당일에도 현장 유세 일정이 예정돼 있다"는 이유로 참석하지 않았다.
![]() |
| [사진=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
토론회는 ▲후보자 모두발언 ▲사전안내질문 ▲사회자 즉석질문 ▲후보자 마무리 발언 순으로 진행됐다. 사전안내질문은 금융산업과 노동현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세 가지 핵심 의제로 구성됐다. 토론회 전체 내용은 중앙선관위가 게시한 유튜브 생중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승혁 금융노조 중앙선관위원장은 "그동안 금융노조 임원선거는 조합원들이 직접 투표로 임원을 선출함에도 불구하고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알지 못한 채 진행된 것이 사실"이라며 "이에 중앙선관위는 2025년 임원선거에서 조합원들이 후보자의 정책과 금융노조의 과제에 대한 입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선거관리규정을 준수해 처음으로 정책토론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임원선거 후보는 기호 추첨을 통해 위원장·수석부위원장·사무총장 순으로 확정됐다. 기호 1번은 김형선(기업은행지부)·김진홍(신한은행지부)·김현진(우리은행지부) 후보로 구성되었으며, 기호 2번은 윤석구(KEB하나은행지부)·양민호(우리은행지부)·박평은(NH농협지부) 후보가 이름을 올렸다. 임원선거는 오는 16일 오전 8시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 사흘간 전자투표로 진행되며, 유효투표의 과반수를 득표한 후보가 당선된다.
romeok@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