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지역 내 다양한 교육활동을 담은 소식지 '세종교육온소식' 겨울호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세종교육온소식 겨울호에서는 ▲전동초 '작은 학교 이야기' ▲나성중 마음건강 사례 ▲장애인 원반던지기 종목 국가대표 반곡고 최영준 학생의 성장 이야기 ▲대학생 교육봉사 멘토단 '세종우리누리' 소개 ▲공연전시기획 전문가 직업 정보 등 의미 있는 내용이 다채롭게 실렸다.

특히 표지에는 '두바이 2025 아시안 유스패러게임' 장애인 원반던지기 국가대표로 출전하는 반곡고등학교 2학년 최영준 학생의 모습을 담아 도전을 향한 용기와 성장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아울러 '작은 학교 이야기'에서는 전동초를 조명해 ▲학생자치 전교다모임 ▲가족과 함께한 캠핑 데이 ▲독서·놀이·소통 중심의 교실 공간 혁신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교육 등 작은 학교의 강점을 살린 교육 활동을 상세히 소개됐다.
또 '세종교육 톺아보기'에서는 세종교육 주요정책인 '마음건강' 정책 학교 현장 실천 활동 내용으로 나성중학교 전교생이 참여한 '생명사랑 계단 만들기 캠페인', 마음챙김 동아리의 등굣길 응원 활동 등 학생 주도 문화 확산 사례가 담겼다.
이밖에도 ▲교육기자단 학생기자 국제교류 기사 ▲세종마을교육지원센터 ▲겨울철 대기 오염 이야기 ▲우리 반 네컷 사진 이벤트 당첨작 등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세종교육 소식지 '세종교육온소식'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 전자책으로 확인할 수 있다.
jongwon34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