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스팀(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운드트랙이 포함된 꾸러미는 최대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 기간은 한국 시간 기준 내년 1월 6일 오전 3시까지 진행된다.
꾸러미에 포함된 사운드트랙(OST)은 딩컴 고유의 감성을 담은 총 43개의 배경 음악으로 구성돼 있으며, 게임 팬은 물론 차분한 어쿠스틱 음악을 선호하는 이용자도 폭넓게 즐길 수 있다.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던이 개발한 딩컴은 호주에서 영감받은 독특한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섬을 개척해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탐험, 제작, 사육, 농사, 채집, 사냥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섬을 꾸미고 개성 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딩컴은 2022년 7월 스팀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처음 공개된 이후 지난 4월 정식 버전(1.0)으로 전환했다. 지난달에는 닌텐도 스위치 글로벌 출시를 통해 플랫폼을 확장했으며 최근 '유니티 어워즈 17th'에서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부분 후보에 올라 게임성을 주목받았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