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빗썸의 사회공헌 플랫폼 '빗썸나눔'이 24일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나눔문화 확산과 외부 소통의 새로운 기반 마련을 위해 다양한 참여 주체와의 연결을 증진한다.

홈페이지는 '빗썸나눔', '사업 소개', '함께한 순간들', '프로그램 신청' 등 네 가지 핵심 메뉴로 구성됐다. '빗썸나눔' 섹션에는 '작은 나눔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든다'는 슬로건과 함께 진심, 연대, 지속성, 다양성, 참여 등 5가지 핵심 가치와 비전이 명시돼 있다.
또한 '사업소개' 메뉴에서는 임직원이 주도하는 참여형 봉사와 지역 기반 지원, 위기 대응 긴급 지원 사례를 포함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소개됐다. 주체와 직접 연결되는 구조로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나눔을 실현하는 빗썸나눔의 비전을 드러낸다.
'함께한 순간들'에서는 빗썸나눔의 활동 현장이 사진과 보도자료 형식으로 기록돼 있어 축적된 여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프로그램 신청' 메뉴를 통해 특수학교나 보육시설 등의 지원 대상 기관이 원하는 활동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선택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과 편리함을 높였다.
빗썸나눔 관계자는 "빗썸나눔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함께하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진정한 나눔 문화를 지향한다"며 "이번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더 많은 이들과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 참여의 기회를 확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개설은 빗썸이 창립 10주년을 기념하여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2024년 출범한 빗썸나눔의 일환이다. 출범 이후 지역사회의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왔으며, 그 결과 지난 5월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표창을, 11월에는 동대문구청장 표창을 수상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