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대표 전문가 16인 총출동, 토크쇼·대담 등 다양한 포맷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금융그룹은 5일, 고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2026년 경제 및 자산 시장 전망을 제공하는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6'를 공개했다.

'KB 인베스터 인사이트'는 매년 개인 투자자를 위한 연례 투자가이드를 제공하는 콘텐츠로, 글로벌 및 국내 경제 흐름과 투자 전략을 전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올해의 주제는 '변화의 흐름, 기회의 물결로'로, AI 혁신, 디지털 자산, 정책 변화 등을 비롯한 구조적 전환기의 투자 환경을 조망한다. KB금융은 그룹의 2026년 경영 전략을 '전환'과 '확장'으로 설정하고 이를 개인 투자자의 관점에서 구체적인 방향으로 제시했다.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6'는 자산 시장 전망과 자산 관리 솔루션을 다룬 두 세션으로 나뉘며, 총 8개의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그룹 및 계열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5일(세션 1)과 12일(세션 2)에 배포될 예정이다. 바쁜 현대인을 위한 1분 요약 영상 8편도 제작됐다.
'세션 1. 미래를 여는 투자'에서는 2026년 금융시장과 환율 전망, 한국증시의 변화 원인 및 향후 전망, 투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국 주식 업종 분석과 가상 자산 시장의 미래를 집중 조망한다.
이어 12일 공개 예정인 '세션 2. 온 국민 투자 레벨 업'에서는 연금, 세금, 부동산 등 일상 금융을 투자 관점으로 재구성해 실천 가능한 자산관리 해법을 소개한다. 인컴형 자산과 ETF 활용, 100세 시대의 연금 솔루션, 생애주기별 절세 전략 및 2026년 부동산 투자 키워드를 다룬다.
올해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자산운용 등 주요 계열사에서 16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기존의 단독 발표 형식에서 벗어나 진행자가 이끄는 토크쇼, 전문가 대담 등 다양한 촬영 방식을 도입해 고객이 어렵게 느끼는 금융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자 했다.
KB금융은 콘텐츠 공개와 더불어 이벤트도 마련했다.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에서는 영상 속 퀴즈 정답자 중 선착순 1만 명에게 금융 쿠폰을 제공하며, 골드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KB증권의 'M-able(마블)'에서는 이벤트 신청 고객 중 2026명에게 주식 및 펀드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현 CIB마켓부문장은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6'는 KB금융의 투자 철학과 역량을 모아 만든 투자 서한"이라며 "불확실한 2026년에도 고객들이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