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수직적 시스템 등 차별화
연내 정식 출시 목표로 게임 완성도 제고 주력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맥스는 원웨이티켓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미드나잇 워커스(The Midnight Walkers)'가 스팀 위시리스트 30만을 넘겼다고 19일 밝혔다.
'미드나잇 워커스'는 오는 29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출시를 앞둔 PvPvE(이용자 간 대결 및 환경과의 전투) 익스트랙션 슈팅 게임이다. 위메이드맥스는 그동안 글로벌 플레이 테스트를 비롯해 '게임스컴', '스팀 넥스트 페스트' 등 국제 게임 행사에서 데모 버전을 공개하며 인지도를 쌓아왔다.
회사는 최근 익스트랙션 장르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차별화된 게임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수직적 폐쇄 시스템과 글로벌 메신저 '디스코드'를 활용한 이용자 소통 강화가 위시리스트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미드나잇 워커스'는 이달 29일 오전 11시 스팀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얼리 액세스로 공개된다. 위메이드맥스는 얼리 액세스 기간 디스코드 커뮤니티를 통해 의견을 수렴해 완성도를 높인 뒤, 연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스팀 위시리스트는 정식 출시 이전 이용자 관심도를 보여주는 지표로,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 가능성을 가늠하는 기준으로 활용된다.
dconnect@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