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테크노파크(대전TP)는 산업·대학 간 협력 기반의 대학교육 혁신에 기여해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산업계와 함께하는 대학교육 혁신포럼'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공학교육인증원과 지역 RISE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연속 포럼으로, 산업계 수요를 반영한 대학교육 혁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025년 총 3회에 걸쳐 운영됐다.

이 가운데 대전TP가 운영하는 대전RISE센터는 지난해 12월 8일 열린 '제3회 산업계와 함께하는 대학교육 혁신포럼'의 공동 주관기관으로 참여하며 포럼 기획․운영 전반을 지원했다.
해당 포럼은 '산업계가 바라보는 대학 ESG 경영 교육'을 주제로 ESG 시대에 필요한 인재육성과 대학교육 혁신전략을 산업계와 대학이 함께 논의하는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산업계 관점에서 바라본 ESG 경영 교육 방향과 대학교육 혁신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지며 ESG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양성의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이번 공로패 수상은 산업계와 지역대학을 잇는 연결하는 협력 플랫폼으로서 대전RISE센터의 역할과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산업계 수요에 기반한 대학교육 혁신과 산학협력 확산을 통해 지역과 대학, 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대전 RISE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