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펄어비스는 신작 '붉은사막(Crimson Desert)' 출시를 앞두고 오픈월드 콘텐츠를 담은 신규 프리뷰 영상 '클리프와 파이웰의 오픈월드'를 공개했다. 영상은 주인공 클리프가 심리스 오픈월드 대륙 파이웰에서 고향 재건을 위해 모험하는 과정을 담았다. 페일룬, 에르난드 등 5개 지역과 탐험·전투·성장 요소를 소개하며, 붉은사막은 3월 20일 PC·콘솔로 글로벌 출시된다.

위메이드맥스는 자회사 라이트컨이 개발한 로그라이크 캐주얼 디펜스 게임 '악마단 돌겨억!'의 론칭 0.5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출석부·시즌 패스 등 기념 이벤트와 신규 서버 '지상 요새'를 열어 성장 혜택을 제공한다. 길드 간 PvP '길드 대전'과 신규 레전더리 악마 '백호랑'도 추가됐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에서 '반지의 제왕'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프로도, 간달프, 아라곤, 레골라스, 골룸 등 주요 캐릭터가 등장하며, 모르도르와 그림자의 땅 등 협업 콘텐츠가 추가됐다. 3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열어 태생 5성 프로도와 컬래버 캐릭터, 각종 소환서를 지급한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KOF)'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1월 30일부터 3월 10일까지다. 마이 시라누이, 나코루루, 이오리 야가미 캐릭터 세트와 전용 이모트, 글라이더·낙하산 등 테마 아이템이 추가된다. KOF 한정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프라이즈 패스도 운영된다.
넷마블은 야구 게임 '마구마구 2025'에서 개발자 노트를 공개하고 내달 대규모 '2026 시즌 오픈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개발진은 고착화된 플레이와 이용자 격차, 비주얼 문제를 전면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명은 '마구마구 2026'으로 변경된다. 넷마블은 개발자 노트 공개를 기념해 쿠폰 보상과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syu@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