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거제시는 지역의 역사문화자원과 관광지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역사테마 가이드북 거제역사테마기행을 발간해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거제역사테마기행은 거제의 역사와 관광자원을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관광 안내서로, ▲관광코스 ▲거제의 대표 역사 명소 ▲계절별 관광지 등 세 가지 테마로 나뉘어 수록됐다.
'관광코스' 편에서는 거제를 권역별로 구분해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여행 동선을 제시하고, 코스별 이동 경로와 주요 관광지 정보를 담아 개별 및 가족 단위 관광객이 효율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거제의 역사' 편은 주요 역사 관광지의 배경과 의미를 중심으로 지역의 정체성과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꾸몄으며, '계절별 관광' 편은 사계절에 어울리는 자연경관과 체험형 관광지를 폭넓게 소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북은 거제의 역사와 관광자원을 연계한 스토리텔링형 관광 콘텐츠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한 권의 책으로 거제의 과거와 현재를 함께 살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제역사테마기행은 주요 관광안내소와 공공시설 등을 통해 배포되며, 거제시 관광 활성화와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도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news234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