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비바리퍼블리카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인 토스플레이스는 6일 올해 우수 파트너사 16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수 파트너 제도는 가맹점에 양질 좋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토스 단말기와 토스 포스의 가치를 잘 알린 대리점을 시상하는 방식으로, 선정된 대리점들에게는 상패와 엠블럼이 수여되고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등 마케팅 활용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 선정된 우수 파트너사는 21포스, 넷페이, 드림솔루션, 미래포스시스템, 스타포스, 신신엠앤씨, 신화정보시스템, 씨앤씨밴, 아이샵케어, 에이스정보통신, 에스엘홀딩스, 지오아이엔씨, 한국카드시스템, 한국정보유니온, 한울정보통신, 히엘페이 등 16곳으로, 전국 1860여 개 대리점 중에서 엄격한 기준을 충족한 대리점들이다.
우수 파트너 선정 기준은 올해 기존 판매 실적 중심 평가에서 확대됐다. 2025년 기준으로 프론트 매장 및 토스 포스 설치 실적, 성장률, 상·하반기 성장 추이뿐 아니라 서비스 이해도와 가맹점 관리 역량도 종합적으로 반영됐다. 대리점이 토스플레이스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방향으로 선정됐다.
토스플레이스는 대리점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맞춤형 프로모션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며, 각 대리점에 전담 담당자를 배정해 영업과 마케팅을 밀착 지원하는 한편, 대리점 전용 고객 지원(CX) 채널을 운영해 문의 대응과 운영 과정에서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있다.
관계자는 "우수 파트너 제도는 판매 실적과 함께 가맹점 관리 및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기반으로 가맹점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