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뉴스핌] 이형섭 기자 = (사)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는 10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중회의실에서 의료기기 전문 시험·컨설팅 기관인 ㈜액트와 강원 지역 의료기기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기기 공인 시험 및 인허가 컨설팅 지원 ▲최신 국내외 규제 정보 공유와 대응 전략 수립 ▲강원 지역 의료기기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세미나 개최 ▲양 기관 전문 인프라를 활용한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액트는 KOLAS 공인시험기관이자 식품의약품안전처 시험·검사기관, 국립전파연구원 시험기관으로 지정된 국내 대표 의료기기 전문 기관이다.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AI 기반 의료기기 등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강원 지역 기업들이 까다로운 해외 인증 장벽을 보다 효과적으로 넘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율 ㈜액트 대표는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메카인 원주에서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와 협력하게 돼 뜻깊다"며 "액트의 시험·인증 인프라와 컨설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원 의료기기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영구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회원사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인허가와 시험·검사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원주를 중심으로 강원 의료기기 산업이 글로벌 시장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