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핌=박영국 기자] 삼성전자는 스마트TV의 기능 설명과 콘텐츠 활용 안내를 담은 '삼성 스마트 TV 가이드 패키지' 14만부를 전국 디지털프라자에서 무료 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TV 가이드 패키지'는 '둘리의 삼성 스마트TV 체험기'와 '삼성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100배 즐기기' 등 2편의 단행본으로 구성돼 있다.
인기 만화 '아기공룡 둘리'의 김수정 작가와 손잡고 제작한 '둘리의 삼성 스마트TV 체험기'는 둘리와 친구들이 주인공으로 등장, 스마트TV의 기본 개념은 물론, 제품 설치부터 실생활에서 유용한 다양한 앱과 스마트 기능, 생생한 풀HD 3D 영상, 시크릿 디자인 등을 만화 형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둘리의 삼성 스마트TV 체험기'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삼성전자 기업 블로그를 통해 총 12회 연재됐으며, 총 11만5000건 이상의 조회수와 2만3000건 이상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삼성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100배 즐기기'는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로 가장 인기 있는 80여개의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동영상, 라이프스타일, 정보, 스포츠·헬스, 게임, 교육 등 총 6개의 카테고리별로 나눠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손정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상무는 "스마트T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원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며, "스마트TV 활용 가이드 같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차별화 마케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박영국 기자 (24pyk@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