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은 바로 시공능력평가 24위의 건실한 중견건설사인 한신공영.
한신공영은 오는 3월 경기 시흥시 정왕동 배곧신도시 B10블록에 ‘배곧 한신휴플러스’ 아파트 1358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 |
| 배곧 한신휴플러스 조감도 |
이 아파트는 6만5358㎡ 대지에 지하 1층~지상 29층 규모로 전용면적 68㎡ 232가구, 73㎡ 226가구, 84㎡ 900가구 등 총 1358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전 가구 모두 수요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중소형으로 이뤄져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배곧 한신휴플러스’는 최중심 입지에 있어 학교, 상업지구 공원 등 배곧신도시의 모든 생활 편의 및 프리미엄 혜택을 편하게 누릴 수 있다.
주변에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과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 상업 시설들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를 비롯해 유치원과 초중고 등의 학교들이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가까이에 학교 시설이 위치해 학군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배곧 한신휴플러스’ 주변에 들어설 유치원과 초등학교, 초등학교는 단지 뒤 공원길로 연결된 통학로를 이용해 모두 찻길을 건너지 않고도 통학할 수 있어 자녀들의 안전 등하교가 가능하다. 또 걸어서 5분 거리에는 고등학교도 들어선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꼼꼼한 평면 설계는 덤이다. 중소형 가구에는 4베이 설계를 적용했다. 동일 면적 대비 개방감을 크게 개선했다.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해 다목적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형 수납공간을 배치해 주부들의 마음을 헤아렸다.
넓은 대단지에 걸맞은 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눈여겨 볼 만 하다. 편리한 동별 커뮤니티 운영을 위해 단지 내 맘스카페와 주민 운동시설을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과 KTX 광명역이 20분 거리며, 수도권 전철 4호선 오이도역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 제3경인고속화도로(정왕IC)와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가깝다.
복선전철인 수인선 오이도역과 월곶역 사이 달월역이 지난해 말 개통됐다. 오는 2016년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가 개통되면 배곧신도시내 아파트 단지의 서울 접근성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오는 3월 배곧신도시에서 선보이는 ‘한신휴플러스’는 최고 입지에 들어서 배곧의 모든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뿐 만아니라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이라며 "전 가구 모두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벌써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031-434-1011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dongle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