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강원도 속초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황금물회`/`88생선구이`/`명태네` 홈페이지> |
[뉴스핌=대중문화부]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속초의 별미를 공개한다.
13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오경수의 맛!로드' 코너에서 강원도 속초의 3가지 별미를 찾아간다.
이날 첫 번째로 소개되는 맛집은 강원도 속초시 엑스포로 1길에 위치한 '황금 물회'(033-638-8878)다. 속초하면 빼놓을 수 없는 소문난 맛집이다.
이곳은 그날 갓 잡은 해산물을 집접 수매해서 내놓아 차별화된 신선함이 특징이다. 또 물회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육수를 상황버섯을 우려낸 물로 만들어내기 때문에 감칠맛과 건강까지 잡았다.
물회는 1만2000원이며, 물회와 회, 튀김, 초밥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황금모듬물회세트'가 1인당 2만8000원이다. 이외에도 광어물회, 오징어물회도 즐길 수 있으며 모듬회, 숙회, 매운탕 등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두 번째 맛집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두부길에 위치한 '88생선구이'(033-633-8892)다. 단돈 1만2000원에 생선구이 정식을 맛볼 수 있다.
이곳의 메뉴는 오로지 하나 생선구이 뿐이다. 아침 일찍 어판장에서 싱싱한 생선들을 구입해 얼음에 재워 두었다가 구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고등어, 꽁치, 오징어, 메로, 새치, 황열갱이, 도루묵, 삼치, 송어, 청어, 가자미 등 다양한 생선을 제철에 따라 맛볼 수 있다.
정갈한 밑반찬으로 입맛을 돋구고, 뜨거운 숯불에 구운 생선 구이로 밥 한 공기를 금방 해치우게 된다. 무엇보다 비리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맛집이다.
마지막 맛집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중앙시장 내에 위치한 '명태네'(033-635-0999)다. 닭강정 골목으로도 유명한 중앙시장에서 특별한 강정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곳은 국내산 순살닭으로 만든 닭강정을 포함해 코다리 강정도 인기다. 10여 가지 한약재와 특제 천연소스, 각종 견과류를 곁들였다. 강정은 모두 1만2000원이며, 닭강정과 코다리 강정을 반반 섞어 주문도 가능하다.
한편, 강원도 속초의 맛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3일 오후 6시10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