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월드컵 축구 대표팀 감독이 스페인 전훈 24명의 명단을 확정했다. <사진= 대한 축구협회> |
[뉴스핌=김용석 기자]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겠다”
신태용 월드컵 축구 대표팀 감독은 1월15일 대한축구협회에서 터키 전훈 24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신태용 감독은 이번 명단에 대해 “본의 아니게 차출이 힘든 선수들을 빼고 새로운 선수들을 포함하게 됐다. 러시아월드컵을 앞두고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모른다. 최대한 많은 풀로 월드컵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 감독은 손준호를 대표팀에 첫 발탁한 이유에 대해 “2017년 K리그 도움왕을 했고 미드필더진의 이명주가 입대로 인해 빠져나간다. 직접 보면서 기량을 점검하기 위해 뽑았다”며 평가전에 대해서는 “큰 의미는 없다. FIFA 차출 기간에 하는 경기도 아니어서 좋은 팀을 찾기 어려웠다. 그런 부분에 스트레스를 받기 보단 우리 색깔을 입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명단에는 K리그팀 전북 현대가 가장 많은 7명을 배출했다. 김진수, 김민재, 윤영선, 이승기, 이재성, 김신욱, 손준호가 발탁됐고 상주 선수도 3명(홍철, 윤영선, 김태환)이 포함됐다.
지난해 12월 동아시안컵(E-1챔피언십) 우승 멤버 중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권경원(텐진), 김민우, 염기훈(이상 수원), 이명주, 주세종(서울), 윤일록(요코하마), 이정협(부산)이 빠졌다.
이번 전훈에는 국제축구연맹(FIFA)이 정한 A매치 기간이 아니라 손흥민과 기성용 등 유럽파 선수들은 제외했다.
또한 이날 대표팀의 3차례 평가전도 최종 확정됐다.
한국 월드컵 대표팀은 1월27일 밤10시(한국시간) 몰도바(피파랭킹 167위), 30일 밤8시 자메이카(랭킹 54위), 2월3일 밤 11시30분 라트비아(랭킹 132위)와 원정 평가전을 치른다.
신태용 감독을 보좌할 코치로는 호세 안토니오 그란데 수석코치, 전경준, 김남일, 차두리 코치, 김해운 골키퍼 코치, 하비에르 미냐노, 이재홍 피지컬 코치가 동행한다.
▲신태용 월드컵 축구 대표팀 터키 전지훈련 명단(24명)
GK : 김승규(빗셀 고베), 김동준(성남FC), 조현우(대구FC)
DF : 윤영선(상주 상무), 장현수(FC도쿄), 김영권(광저우헝다), 정승현(사간도스), 김민재(전북 현대), 김진수(전북 현대), 홍철(상주 상무), 최철순(전북현대), 고요한(FC 서울)
MF : 정우영(빗셀 고베), 이찬동(제주), 김성준(FC서울), 손준호(전북 현대), 이근호(강원FC), 이재성(전북 현대), 김태환(상주 상무), 이승기(전북 현대), 이창민(제주), 김승대(포항)
FW : 김신욱(전북 현대), 진성욱(제주)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