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인공지능(AI) 오디오 사업을 추진 중인 한류에이아이(AI)센터가 AI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스네이크아이즈'를 인수한다.
한류에이아이센터는 2일 구주와 신주 유상증자를 통해 스네이크아이즈의 지분 100%를 10억원에 취득한다고 밝혔다. 납입 예정일은 오는 3일이다.
회사 측은 차후 스네이크아이즈의 사명을 한류AI리서치로 변경해 한류AI센터 산하의 AI 솔루션 개발 연구소와 같은 별도 법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달 내로 15억원 규모의 연구개발비를 추가 투입하는 등 독자적인 AI 솔루션 개발에 본격 뛰어들고, AI 관련 고급 기술 인력들의 공격적인 영입을 통해 개발진을 지속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스네이크아이즈는 국내 대기업 수석연구원 출신 핵심 인력과 대학교수 등 AI 분야 핵심 인력들이 모여 만든 AI 솔루션 개발 전문 스타트업이다. 한류에이아이센터와의 협업 및 지분 출자를 위해 최근 법인전환을 했다.
양성우 한류에이아이센터 대표는 "이른 시일 내 스네이크아이즈의 사명을 한류AI리서치로 변경, AI 솔루션 개발에 집중케 하고, 모회사 한류에이아이센터는 이에 대한 국내외 독점 퍼블리싱을 맡게 될 것"이라며 "개발 업무는 전적으로 전문 연구진들에게 맡기되, 한류에이아이센터의 대표가 자회사 한류AI리서치 공동 대표를 역임하는 형태로 자금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구조를 지향해 갈 계획"이라고 했다.
hoa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