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ISMS 보안관리 인증 목표..후속 절차 진행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집닥이 고객정보 관련 사고를 예방하고 서비스 안전성을 강화할 목적으로 정보보호협력 체계를 구성하고 현황을 공개했다.
30일 집닥에 따르면 기존 고객 정보보호 체계 강화를 위해 보안컨설팅 업체와 협업하고 정보보호 준비 평가를 진행해왔다.
앞서 지난해 12월에는 보안수준 제고를 위해 정보보호 현황을 분석,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에서 상위 등급 증서를 부여 받았다. 올해 안에는 기타 보완사항들을 반영해 ISMS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집닥이 고객정보 관련 사고를 예방하고 서비스 안전성을 강화할 목적으로 정보보호협력 체계를 구성하고 그 현황을 공개했다 [사진=집닥] |
또 사내 정보 체계를 지도·감독하는 정보보호위원회와 시스템을 개발·관리하는 정보보호실무협의회로 분리했다. 역할분담을 통해 관리체계가 지속 운영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외 집닥은 피해사례를 중심으로 고객 정보 관리의 중요성과 경각심 갖기위해 사내 정보보호 교육을 정기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관리자페이지 접속시 안전한 인증을 위해 계정 입력을 통한 로그인 이외 본인 명의 휴대폰에 발송된 암호를 별도 입력하는 2단계 인증을 구현해 정보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집닥은 연내에 기업 및 기관 상황에 적정한 보안관리 활동 수행 등급 취득을 목표로 정보보호 체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종부 집닥 정보보호책임자는 "집닥 고객이 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인테리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체계를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