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평택시 환경정책 슬로건’ 공모를 받는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환경의 중요성을 시민과 함께 인식하며 환경우선 클린도시를 지향하는 환경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서다.
![]() |
평택시 환경정책 슬로건 공모 홍보 포스터[사진=평택시청] |
평택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환경의 소중함에 대한 가치실현과 평택시 환경정책 추진 의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1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설문조사 및 심사를 거쳐 당선작 8점을 선정하고 대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5명)에 대해 각각 시상금으로 100만원, 50만원, 20만원을 줄 예정이다.
또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참여자 중 40명을 추첨해 5000원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응모는 평택시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응모 서식을 평택시 홈페이지 다운받아 시청 환경정책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도 할 수 있다.
시는 그동안 대단위 산업단지 조성, 광역교통망 구축, 대규모 택지개발 등으로 도시가 양적으로 급속히 팽창함에 따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시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