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778가구로 조성... 판매시설도 함께 분양
[서울=뉴스핌] 김지유 기자 = 신영은 오는 31일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루원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주상복합 3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총 778가구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 단일, 6개 주택형으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84㎡A 217가구 △84㎡B 129가구 △84㎡C 132가구 △84㎡D 128가구 △84㎡E 42가구 △84㎡F 130가구로 구성된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신영] |
신영은 단지를 중앙 오픈형으로 배치하고 남향위주의 판상형, 이면개방형으로 설계할 예정이다. 가구 내 2.4m의 천정고를 적용하고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현관 창고와 팬트리를 제공한다. 효율적인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한다.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의 병렬배치가 가능하도록 설계한다.
다양한 첨단시스템도 적용할 계획이다. 홈네트워크시스템을 설치해 외부에서 휴대폰이나 인터넷으로 가스, 난방, 조명을 제어할 수 있다. 외출 시 간편하게 소등, 가스차단, 승강기 호출을 할 수 있는 다기능 생활정보기도 제공한다. 차량 번호 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CCTV 감시시스템, 디지털도어록도 도입한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을 비롯한 운동시설과 아이들을 위한 작은도서관, 실내 놀이터를 마련한다. 주부특화 커뮤니티인 맘스라운지도 배치할 계획이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 초역세권이다. 오는 2020년 두 정거장 거리의 석남역에 서울지하철 7호선이 개통할 예정이다. 오는 2021년 7호선 청라연장선 루원시티역(가칭)도 착공을 준비 중이다.
도보권에 가현초ㆍ중, 신현중ㆍ고, 신현북초가 있다. 문화공원과 가정공원도 인접해 있어 가벼운 산책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롯데마트 청라점, 홈플러스 청라점을 차량으로 10분대에 이용할 수 잇다. 청라국제도시에는 대형 유통시설인 스타필드(2022년예정)와 코스트코가 계획돼 있다.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GS칼텍스 윤활유공장을 비롯해 우림테크노밸리, 인천기계일반산업단지, 부평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한 여러 기업들도 인접해 직주근접이 가능할 전망이다.
신영은 단지 내 판매시설인 '지웰시티몰'도 함께 분양한다. 연면적 2만917㎡에 지하 2층~지상 3층, 총 144실 규모로 조성된다. 지웰시티몰에는 영화관 CGV 입점이 확정됐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5-5번지에 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김응정 신영 마케팅본부 상무는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각 주택형별로 지웰시티 브랜드만의 세심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며 "판매시설인 지웰시티몰을 조성해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한 만큼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kimji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