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의 가상(VR) 및 증강 현실(AR) 기업 육성지원 프로그램인 'NRP(New Reality Partners)' 4기 기업들의 성과발표회인 'NRP 4기 데모데이'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수원 광교비즈니스센터 11층에서 개최된다.
[사진=경기도] |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지난 5월 진행된 오디션을 통해 NRP 4기로 선발된 후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개별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27개팀이 참가해 △아이디어 단계(12개팀) △상용화 단계(10개팀) △킬러콘텐츠 단계(5개팀) 등 3개 단계별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진행성과 소개 및 시연을 진행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투자사를 비롯한 플랫폼 유통사, 바이어, 전문기관 등 국내외 업계관계자들이 대거 참가해 27개 참가기업들의 프로젝트 진행성과를 평가하며, 후속지원 및 투자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27개팀의 성과발표 이후에는 최신 디바이스와 플랫폼, 신산업 등 VR/AR 업계의 5가지 트랜드에 대해 소개하는 특별세션도 마련된다.
NRP 4기 데모데이에는 가상 및 증강현실에 관심이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event/196418)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한편, 'NRP(New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은 VR/AR 분야기업의 단계 육성을 위해 도가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기업 육성지원 프로그램이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