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며 신규 리포트를 발행하였고, 투자의견을 'Not Rated'로 제시하였다.
◆ 에이스토리 리포트 주요내용
NH투자증권에서 에이스토리(241840)에 대해 '동사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을 통해 양질의 글로벌 레퍼런스 구축. 준비중인 글로벌 시즌제 프로젝트도 풍부. 단기로는 제작 편수 확대를 통한 외형 성장, 중장기로는 글로벌 시즌제 추가 편성을 통한 수익성 개선 기대'라고 분석했다.
또한 NH투자증권에서 '이에 2019년 실적은 비교적 아쉬울 것. ‘킹덤 S1(미국?아시아)’,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S1,2(미국)’의 경우 공정률에 따라 수익이 인식되는 만큼, 대부분의 수익이 전년도에 인식. 올해 인식 가능한 수익은 ‘킹덤 S1’의 부가수익 및 ‘킹덤 S2(미국, 공정률 기준)’ 및 ‘하자있는 인간들(국내, 4Q19 방영)’
'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을 타깃으로 준비중인 국내 작품 4편 중 2~ 3편이 연내 인식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 것. 다만 글로벌 시즌제의 경우 물리적으로 연내 편성까지 이어지기는 어려워 보임. 추가적 글로벌 시즌제 편성을 통한 이익 안정성 확보 및 수익성 개선의 수혜를 온전히 누리기 위해서는 기다림이 필요'라고 전망했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