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한 달 만에 회원 급증..."2030세대 고객이 전체 86%"
[서울=뉴스핌] 구혜린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뷰티 편집숍 시코르는 공식 온라인몰 '시코르닷컴' 오픈 한 달 만에 회원 수 6만5000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코르는 지난 7월 공식 온라인몰 시코르닷컴 운영을 시작했다. 오픈 한 달을 분석해본 결과 회원 수는 현재 6만5000명을 돌파했다. 이 중 'MZ세대'(밀레니엄+Z세대)로 꼽히는 2030 고객 수와 매출 비중은 전체의 86%를 차지한다.
![]() |
| [사진=신세계] 2020.08.16 hrgu90@newspim.com |
시코르는 다양한 브랜드 구색이 2030 고객들에게 인기를 끈 요인이라고 자평했다. 시코르닷컴에는 백화점에서만 볼 수 있었던 브랜드는 물론 K뷰티 브랜드인 힌스, 디어달리아, 클레어스, 파뮤 등을 만날 수 있다. 온라인 편집몰 중에서는 최초로 케라스타즈, 르네휘테르, 모로칸오일, 로마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도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높은 포인트 적립율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시코르닷컴에서는 제품 구매 후 남긴 리뷰 한 건당 최대 2800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참여 혜택이 크다. 한달 동안 제품을 써보고 후기를 남길 경우 포인트 2배 적립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여러 게릴라성 쿠폰 지급 등도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MZ세대들의 온라인 뷰티 플랫폼으로서 기능도 하고 있다. 시코르닷컴은 피부과 전문의와 뷰티 에디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전문가 50여명이 검증하고 선택한 제품들을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춰 소개한다. 고객 행동 패턴과 구매 이력을 추적해 맞춤 제품을 추천해주는 '시코르 마이 브리프' 서비스는 향후 더욱 보완해 발전할 예정이다.
이은영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담당은 "시코르의 온라인몰 시코르닷컴 오픈 한 달 만에 MZ세대들의 놀이터로 떠올랐다"면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hrgu90@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