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KB캐피탈(대표 황수남)은 지난 10일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스마트앱 어워드 2020'전문 쇼핑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앱 어워드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데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리뉴얼 업데이트를 통해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어플리케이션을 '비주얼, UI, 콘텐츠, 기술, 서비스, 마케팅' 부문에 대해 평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권위있는 행사로 알려져있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2020.12.11 tack@newspim.com |
'KB차차차'는 2018년 '웹 어워드 코리아'에서 회원서비스 분야 대상과 '스마트앱 어워드' 고객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가 있는데, 이번에는 전문 쇼핑몰 분야에서 대상에 선정됐다.
'KB차차차'는 지난 1월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3.0 버전의 플랫폼을 선보였는데, UI•UX 전면 개편과 함께 A.I(인공지능) 기반 현재와 미래의 중고차 시세를 예측하는 서비스 탑재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본인 차량과 구매희망 차량을 맞교환 하면서 간편하게 차액만 정산하는 '바꿔줘차차차', 개인간 직거래를 통해 희망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한 '직거래차차차'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이용 고객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KB캐피탈 황수남 대표는"KB차차차는 고객 이용 편의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해 끊임없는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만한 최고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a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