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 아파트 청약 문턱 높아 주거용 오피스텔 인기"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대방산업개발은 주거용 오피스텔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를 분양 중이라고 9일 밝혔다. 동탄호수공원 조망권(일부 세대 제외)을 갖춘 마지막 단지며 지난 8일 오프라인·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에 열었다.
단지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48층, 2개동, 전용면적 84㎡, 총 358실 규모다. 전용면적별 물량은 ▲84㎡OA 90실 ▲84㎡OB 268실이다.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주거상품으로 신혼부부 등 3~4인 가구를 타겟으로 삼고 있다.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 투시도 [자료=대방건설] 2021.07.09 sungsoo@newspim.com |
전용 84㎡OB 기준 3베이와 방 3개를 기본으로 팬트리와 드레스룸을 제공한다. 거실에는 2.5m 우물천장 및 강화유리 난간을 적용해 개방감과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해당 단지의 특장점인 동탄호수공원 조망이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급 마감재를 한시적으로 무상 제공한다. 광폭(원목)마루 또는 폴리싱 타일 바닥재와 인테리어 벽체가 들어서며 주방에는 실수요자들 선호도가 높은 엔지니어드스톤 마감을 적용한다. 이런 고급 마감재는 일반 아파트에서도 유상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가전제품도 한시적인 기간 동안 무상옵션으로 제공한다. ▲전실 FCU에어컨 설치 ▲비스포크 키친핏 양문형냉장고 및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시공 ▲스팀 오븐 ▲13인치(정전식) 월패드 등이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갖췄다. ▲골프연습장(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북카페 ▲키즈룸 등이다. 대단지 아파트에서 볼 법한 방문객 전용 게스트하우스도 마련한다.
청약은 오는 14~15일 이틀간 접수하며 20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한다. 정당계약은 22~23일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1810번지에 있다.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등 수도권 아파트 전·월세 가격이 오르자 주거용 오피스텔을 대안으로 삼는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며 "특히 오피스텔은 높은 청약가점이 필요한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아서 아파트 청약 진입장벽이 높은 20·30대 젊은 세대에게 훌륭한 대안처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