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 대덕구 지역화폐 '대덕e로움'으로 지역 소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사면 결제금액 20%를 캐시백으로 돌려받는다.
대덕구는 오는 13일부터 사회적경제제품 판매촉진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와 민간영역의 착한 소비 유도를 통해 기업의 자립을 돕고 선순환 지역경제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덕e로움 카드로 '대덕e로움몰'에서 사회적경제제품을 구입하거나 직접 사회적경제기업을 방문해 제품 및 서비스 결제 시 월 100만원 사용범위 내 기존 10%에 추가 캐시백 10%를 자동으로 지급한다.
구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지역 도·소매업, 제조업, 교육기존 10%에 10% 더 추가 선순환 지역경제 확대서비스업 등 3개 분야 61개 사회적경제기업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매출 급감과 판로 축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를 더 알리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좋은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을 돕고 선순환 지역경제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사회적경제제품 판매촉진을 위한 캐시백 프로모션에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ra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