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S로고 패널 설치 등 광고 게시
소셜미디어 채널 활용 등 파트너십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디더블유에스(DWS)자산운용과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는 13일 멀티 시즌(multi-season) 글로벌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DWS는 글로벌 투자 기업으로서 레이커스의 공식 후원사가 됐다. DWS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중 하나다. 현재 미화 약 1조 1000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레이커스 홈 경기장인 스테이플스 센터에 DWS로고 패널 설치 등 광고 게시, 소셜미디어 채널 활용 등 광범위한 콘텐츠 파트너십을 통해 DWS의 기업 브랜드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서울=뉴스핌] 사진=DWS |
레이커스는 북미지역 프로 스포츠팀 중 가장 많은 소셜미디어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DWS의 주요 성장 시장인 아시아태평양 지역에만 약 1억9900만 명에 달하는 열정적인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레이커스는 DWS의 핵심 유럽 시장인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NBA 구단이기도 하다.
DWS와 레이커스는 함께 협력해 여러 지역사회 활동 및 교류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DWS는 로스앤젤레스 대도시권에 거주하는 흑인, 원주민, 유색(BIPOC)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레이커스의 '인더페인트(In the Paint)' 미술 사업을 후원한다.
또 국제 경기장 정비 사업을 지원하고 초·중등 학교 체육 교육에 정보기술을 통합 운영하는 '주니어 레이커스 클리닉(Junior Lakers Clinics)'을 마련한다. 이 외에도 DWS와 레이커스는 멘토링 및 후원 프로그램 등 여성 사업가의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아소카 뵈르만(Asoka Woehrmann) DWS CEO는 "멋진 팀과의 파트너십은 DWS가 진정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양사가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함께 더 발전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