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골드라인 풍무역 1km 내 위치...김포·검단 연장선 개통 호재
전 호실 복층형...1.5룸·2룸 형태로 실용성 높여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DL이앤씨는 11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대에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을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4층인 오피스텔 1개동 420실과 단지 내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로 ▲35㎡ 396실 ▲36㎡ 12실 ▲43㎡ 12실로 구성됐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투시도 [자료=DL이앤씨] |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에서 1km 내에 위치해 있다. 풍무역에서 김포골드라인 노선을 이용하면 두 정거장만에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올림픽대로·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48번 국도 등 다양한 도로교통망도 구축돼 있다.
향후 철도망 개통 호재도 있다. 우선 서울 도심으로 통하는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이 지난 7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검토 사업으로 반영됐다. 인천도시철도 2호선 고양 연장선도 계획돼 있는데 개통되면 킨텍스역에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으로 환승이 가능해 걸포북변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 단지는 풍무지구에 들어서는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로 전 호실이 복층형이다. 전용면적 35·36㎡는 1.5룸으로 전용면적 43㎡는 2룸 형태 주거용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세대별 창고가 지하 4층에 조성되며 무인택배 보관함 등 각종 편의시설도 설치된다. 2층에는 피트니스와 스크린골프룸이 계획돼 있다.
단지가 있는 풍무지구에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홈플러스 김포풍무점·이마트트레이더스 김포점·CGV 김포점 등 생활 편의시설과 풍무국민체육센터·김포종합운동장 등 문화시설이 가깝다. 반경 700m 내에 신풍초·풍무초·양도중·풍무고 등이 위치해 있다. 선수공원·장릉저수지 등 주변에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아파트 청약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고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DL이앤씨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주변의 편리한 생활 편의시설과 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krawj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