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분야 4종·위험물분야 3종 자격정보 서비스 제공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소방안전원은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를 통해 다음달 1일부터 현재 운영 중인 소방 및 위험물 분야 자격취득자(7종) 자격정보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안전원 자격 취득자 190만 명은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에 접속하여 보유한 자격증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하고 제시할 수 있다. 취업 포털사이트와의 자격정보 연계를 통해 간편하게 이력서도 작성할 수 있다.
한국소방안전원은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를 통해 다음달 1일부터 현재 운영 중인 소방 및 위험물 분야 자격취득자(7종) 자격정보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사진=한국소방안전원] 2023.04.28 gyun507@newspim.com |
안전원 자격 보유자가 특정소방대상물에 선임돼 있는 경우 최근 이수한 실무교육 일자와 교육기간을 비롯한 추가정보를 얻을 수 있다.
우재봉 한국소방안전원장은 "이번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를 통해 안전원 자격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자발적인 법정 의무교육 이수를 독려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네이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인증서비스를 도입해 편리한 교육 접수 등 안전문화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