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계룡그룹 KR산업은 경기도 이천에서 10월 중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 분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 조감도.[사진=계룡그룹] |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는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696-7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17층 6개동 전용 44~84㎡ 총 406가구다. 특별공급(청년) 82가구와 일반공급 324가구로 공급될 예정이다. 주택형별로 ▲전용 44㎡A 20가구 ▲전용 44㎡B 10가구 ▲전용 59㎡ 51가구 ▲전용 76㎡ 54가구 ▲전용 84㎡A 250가구 ▲전용 84㎡B 9가구 ▲전용 84㎡C 12가구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로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및 무주택 가구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할 수 있다. 또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청약 시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는다. 취득세, 보유세, 종부세 등 주택 소유에 따른 세금 부담도 없다.
인근에 영동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이천IC가 위치해 다른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또 주변 경충대로와 성남-이천로를 통해 수도권 곳곳으로 이동하는 것도 수월하다. 부발역에서는 중부내륙선 KTX가 운영 중이며 경강선을 통한 쾌속 교통망으로 판교를 거쳐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단지 북쪽에는 부발역세권 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조성된다. 또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인근 초등학교로 이동하는 통학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가구 내 클린서비스(예정)와 청년공유사무실 지원(예정) 등이 대표적으로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거 생활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맘스카페, 키즈카페 등 보육편의시설들도 구축될 예정이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