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가·유명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채드윅국제학교 도보권
과학고, 외고국제고 등 진학률 높은 신정중도 인접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송도신도시 내에서 최중심지인 송도1공구의 마지막 청약 기회인 '월드메르디앙 송도'가 분양에 들어갔다.
월드메르디앙 송도 투시도 |
'월드메르디앙 송도'는 송도국제도시 M2-8-3,4,5,6,7,8BL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78㎡, 83㎡, 84㎡A, 84㎡A-1 등 선호도 높은 중형타입으로 총 128세대로 구성된다.
지난 주 6일에 1순위 청약에 이어 오는 10일(화) 2순위에 들어간다. 당첨자 발표는 16일(월)에 진행되며, 정당계약일은 27일(금)~30일(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월드메르디앙 송도'는 채드윅국제학교를 비롯한 12개의 학교와 송도 최대 규모의 학원가가 인접해 있어 맹모들의 관심이 높은 단지다.
단지에서 도보권에 국내 재벌가 및 유명 연예인 자녀들이 다니는 채드윅국제학교가 위치해 있다.뿐만 아니라 과학고·외고국제고·자사고 진학률 높은 '인천신정중학교'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송도신도시에는 자립형 사립고인 인천포스코 고등학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이 잇따라 개교하면서 학부모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신흥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와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등도 들어섰다.
또, 국제학교들이 유입되면서 자연스럽게 학원가도 잘 형성되어 있어 대치동을 뛰어넘어 대한민국의 사교육1번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월드메르디앙 송도'는 중대형 평수의 주거지와 학원, 상업시설 등이 잘 갖춰진 중심상권에 위치한다. 커넬워크 쇼핑몰과 인근에 송도센트럴파크도 위치해 있어 송도신도시에서도 거주 만족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명문 교육시설 뿐만 아니라 편의시설, 녹지시설도 풍부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교통환경은 앞으로 더 좋아질 예정에 따라 성장 잠재력이 높은 곳이다. 송도트램(예정)이 도보권에 위치할 예정이며, GTX-B노선이 개통(예정)되면 신도림, 여의도, 용산 등을 15분~20분 내외로 진입할 수 있어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한층 강화된다.
송도 시외버스 환승센터에 따른 인천 공항발 광역 대중교통망과 제2외곽순환도로,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광역권으로 진입도 수월하다.
센트럴파크, 미추홀공원, 송도달빛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