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최근 부동산 시장은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른바 '되는 곳'만 분양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초프리미엄' 상품이 뚜렷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초프리미엄'은 일전의 프리미엄보다 한층 높은 가치를 뜻한다.
안강개발이 안양시 최초 하이엔드 주거 상품으로 공급하는 '디오르나인 안양역' |
초프리미엄 상품의 꾸준한 성장 동력은 소비층에서 찾을 수 있다. 주 소비층이 남다른 재력을 갖춘 상위 계층인 만큼 불황이나 시장 악화에 영향이 적기 때문이다.
이미 유통 업계에서 초프리미엄 상품군들은 하나의 시장을 형성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 불확실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초프리미엄 가전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이러한 초프리미엄의 인기는 주거 시장에서도 입증되고 있다. 상위 1%를 위한 특급 부대시설과 주거 서비스 등 차별화된 희소성을 갖춘 하이엔드 주거단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이 단지들은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서 입주민들 간의 원활한 관계 형성과 프라이빗한 문화생활,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는 복합시설로의 기능이 탁월해 자산가들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어왔는데, 최근 초프리미엄 트렌드 확산으로 더욱 주목 받는 추세다.
한 업계 전문가는 "고급 주거상품은 차별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면서 남들과 다른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여기에 가격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이들도 늘어나면서 이 같은 초프리미엄 부동산 시장 규모는 점차 더욱 커지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이 같은 초프리미엄 주거상품으로 최근 주목 받는 곳이 안강개발이 선보이는 '디오르나인 안양역'이다.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대에 1블록 2개동 지하 6층~지상 25층, 2블록 1개동 지하 7층~지상 25층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단지는 공동주택, 오피스텔 등의 주거시설로 오피스텔은 분양을 마쳤으며 공동주택 66세대 분양을 진행 중이다.
전용면적 74㎡와 84㎡의 두 타입으로 공급되며, 차별화 된 설계를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물론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특히 안양시 최초의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 시설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해 실수요자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럭셔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대리석을 비롯한 고급 마감재와 명품 가구들을 도입해 입주민이 자부심을 누릴 수 있는, 특별함을 넘어선 그 이상의 공간을 기획하고 있다.
일대에 없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가 들어서며, 지상층에 야외 인피니티 풀을 조성한다.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여유로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키즈풀, 자쿠지 등 일반 아파트에서 누리기 어려운 시설도 갖출 전망이다.
이 시설들은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 중 하나인 아쿠아 플렉스를 구성하게 되며, 이외 커뮤니티ㆍ스포츠ㆍ골프ㆍ트렌디 플렉스에는 키즈풀, 야외 자쿠지, 피트니스/G.X룸, 골프라운지, 스크린골프와 퍼팅 그린, 프라이빗 패밀리 펍, 라운지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단지 내 조성되는 대형 상업시설을 통해 풍부한 문화 및 생활 편의 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아파트 관리 어플리케이션인 아파트너, 내부 조명, 가전 등 각종 기기를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삼성 홈 IoT 솔루션 등과 MOU를 체결한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디오르나인 안양역'은 1호선 안양역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도보 5분 거리에 월곶~판교선(공사중) 안양역(예정)이 들어설 계획으로 향후 더블 역세권이 기대되는 입지다. 인근에는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산본 IC, KTX 광명역 등이 위치해 전국 광역 교통망을 형성한다.
안양 최대 상권으로 불리는 안양일번가와 안양중앙시장, 안양남부시장, 2001아울렛, 롯데하이마트 등과 종합병원인 안양샘병원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하고, 직선 거리 5km 이내에 코스트코와 이케아(IKEA), 롯데아울렛 광명점이 있는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또한 갖추고 있다.
한편, '디오르나인 안양역'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서 운영 중이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