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서)은 9일 오후 '2023 강서양천학생참여위원회 하반기 교육장 간담회 및 정례회를 실시했다.
교육장 간담회는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학생참여위원회 분과별 대표 학생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 위원(14명)을 대상으로 했다.
9일 열린 2023 하반기 강서양천학생참여위원회 교육장 간담회 및 정례회 전경. |
서울시교육청 3단계 교육혁명 주요 정책인 「국.토.인.생(국제공동수업, 토론수업, 인공지능 교육, 생태전환교육)」의 목적과 의미, 기대효과에 대해 교육장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교육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공유했다. 학생들은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차원에서 학교 간 토론대회를 제안하는 등 열정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다.
이어서 학생참여위원회 정례회는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을 연결하여 강서양천학생참여위원회위원(80명)을 대상으로 정례회를 실시하였으며, 2023 강서양천 학생참여위원회 상임분과위원회 활동 보고를 및 학교별 학생 자치활동을 공유했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강서양천학생참여위원회 운영을 통해 교복 입은 시민의 성장 교육을 실현하고, 「국.토.인.생」의 현장에서 적용을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9일 열린 2023 하반기 강서양천학생참여위원회 교육장 간담회 및 정례회 전경. |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