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본인만의 장르를 만들어온 싱어송라이터 구원찬의 디지털 싱글 '아직 준비가 안됐어'가 2일 발매된다.
이날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에 따르면 이번에 발매되는 '아직 준비가 안됐어'는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녹여낸 가사와 잘 다듬어진 멜로디, 세련된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자신이 느끼는 수많은 감정이나 경험이 녹아든 곡으로 자신만의 감성이 확실하게 존재하는 아티스트라 불리는 구원찬의 특징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구원찬 디지털 싱글 표지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2024.07.02 alice09@newspim.com |
구원찬은 지난 6월, 앨범 발매에 앞서 포르투갈 작가 Hugo Capablanca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포스터를 공개한 바 있다. 반쯤 열린 문을 통해 보이지 않는 공간에 대한 궁금증과 동시에 문을 열고 나오려는 나오려는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예상케하며 신곡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였다. 그리고 이날 오후12시 음원 발매와 함께 라이브 클립을 추가로 공개하며 순차적으로 추가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싱글은 올해 초 진행됐던 구원찬 소극장 단독 공연 '홈시크(HOMESICK)'을 통해 예고했던 음악적 변화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곡이기도 하다.
단독 공연 당시 구원찬은 기존 곡들을 현재의 감정으로 재구성해 완전히 새로운 편곡으로 선보이며 예열에 나섰다면 이번 싱글 '아직 준비가 안됐어'는 달라진 그의 모습과 앞으로 음악을 보여주며 본궤도에 올라서는 계기가 될 것이다.
2017년 '반복'으로 데뷔한 구원찬은 R&B의 장르적 색깔과 본인의 감수정을 절묘하게 배합한 음악으로 착실하게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하며 백예린, 원슈타인, 후디 등 국내 음악 씬의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프로듀서 피셔맨과의 합작 앨범 '포맷(Format)'이 멜론 명반에 선정, 가수 원슈타인이 피처링에 참여한 '허수아비'는 애플 뮤직 선정 2023 최고의 노래 top100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성까지 인정받았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