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고글 타입의 AR 디바이스 개발 추진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이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기술 전문기업 버넥트와 '스마트고글 공동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이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기술 전문기업 버넥트와 '스마트고글 공동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앤컴퍼니] 2024.07.03 dedanhi@newspim.com |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 가능한 스마트고글 타입의 AR(증강현실) 디바이스를 공동 개발한다. 모델솔루션은 제품 디자인과 하드웨어 설계, 개발, 제작을 담당하며, 버넥트는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 애플리케이션 등 소프트웨어 개발을 맡는다.
스마트고글은 대규모 설비를 운용하는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비용 절감, 생산성 향상, 편의성 증대 등의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는 "버넥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 모두 AR∙XR 기술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향후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혁신적 첨단 디바이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모델솔루션은 현재 AR, 로보틱스, 메디컬 디바이스를 핵심 전략 과제로 선정해 연구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자체 개발 중인 산업용 AR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제품 'MS-AR20SE'는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필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제품에는 버넥트의 소프트웨어가 적용될 예정이다.
모델솔루션은 구글, 아마존, 삼성전자, LG전자 등 1000여 개 글로벌 기업들에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