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태백시는 지난 5일 태백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42회 태백제'에서 '2024년 태백시민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태백시민대상은 지역개발 및 향토문화 발전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 모범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문화예술부문, 지역개발부문, 체육진흥부문의 3개 분야에 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왼쪽)과 태백시민대상 수상자.[사진=태백시청] 2024.10.08 onemoregive@newspim.com |
문화예술부문에는 박노철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이 선정됐다. 박노철 수상자는 한국사진작가협회 태백시지부장을 역임하며 지역 문화 예술인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열악한 폐광지역 사진 문화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역개발부문에는 김경묵 태백시 자율방범연합대장이 선정됐다. 김경묵 대장은 마을 치안유지와 깨끗한 마을환경조성 등에 기여하고, 행정기관과 지역주민 사이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시정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체육진흥부문에는 방용남 철암고등학교장이 선정됐다. 방 교장은 태백지역 중고등학교에서 21년간을 근무하며 학교체육의 활성화에 노력해 왔으며, 학교 운동부를 창단하고 육성해 많은 성과를 내는 등 지역사회의 체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