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색조 화장품 브랜드 '롬앤(rom&nd), 누즈(nuse)'로 유명한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지난 17일 한국거래소에서 개최된 '2024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CJ제일제당, 더존비즈온, 동아에스티, 크래프톤, 현대글로비스, 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 아이패밀리에스씨, 고영테크놀러지, 루닛, 엠로, 클래시스, 펌텍코리아' 총 13곳이다.
한국IR대상은 IR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올바른 IR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 및 시상되고 있으며, 기관투자자의 추천 및 평가 등 광범위한 의견수렴과 평가절차를 거쳐 선정된 후보기업에 대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IR대상 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특히 아이패밀리에스씨는 기업탐방, 기업설명회, 컨퍼런스콜 등 투자자 및 주주를 위한 IR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면서,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경영 의지로 평가되는 자기주식 매입, 경영진의 자사주식 매입은 주주 친화적 경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매년 여성, 청소년, 자립준비청년 등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기부활동과 일본, 미국, 동남아, 중국, 유럽, 중동, 인도 등의 70여개국 수출국에서 K뷰티의 대표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는 점도 우수기업 선정 평가에 반영됐다.
회사 IR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모든 투자자 및 주주 분들에게 회사가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소통하며 활동 하겠다"고 밝혔다.
[로고=아이패밀리에스씨] |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