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푸본현대생명은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과 '우리 함께해요, 볼링'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우리 함께해요, 볼링'은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발달장애 특성에 맞는 클럽 활동이다. 이번 볼링대회에서는 발달장애인과 자원봉사자 간 팀 대항전과 발달장애인 및 자원봉사자가 한 팀을 이루는 혼합 게임이 진행됐다.
푸본현대생명은 2006년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매 분기마다 발달장애인 기관인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임직원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1대 1 매칭해 기부하는 '1:1 매칭그랜트' 제도와 '급여 끝전 모으기', '건강한걸음 나눔챌린지'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발달장애인과 교감하고 도움의 손길을 함께 나눌 수 있었던 뜻 깊은 행사였다"며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교감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푸본현대생명은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우리 함께해요, 볼링'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사진=푸본현대생명] 2024.10.29 ace@newspim.com |
ace@newspim.com